(주)트랜스코스모스코리아 (은)는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해당 사이트의 이용약관을 다음과 같이 제정합니다.
제1조 【약관의 목적】
본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 및 동법 시행령에 의거하여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인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의 이용조건, 절차 및 준수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의 내용은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이 약관을 사정에 의거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사항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서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으로서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4조 【회원가입의 성립】
① ‘회사’는 원격위탁교육계약서에 따라 위탁교육을 받는 훈련생이 아닌 일반인에 대하여는 원칙적으로 회원가입을 불허하며, ‘회사’의 웹상으로 개별적으로 회원 가입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는 원격위탁계약신청서에 “본 신청서로 수집된 개인정보는 고용노동부 신고 및 교육운영, 한국산업인력공단의 모니터링용으로만 사용됩니다.”라는 문구 및 “동의표시란”을 표시하며, 위 “동의표시”란에 체크한 수강생에 한하여 회원 가입을 허용합니다.
③ ‘회사’는 원격위탁교육이 체결될 경우 위탁계약의 취지에 따라 각 회원(수강생)들의 신상 정보를 ‘회사’의 학습관리시스템(LMS)에 등록하고, ‘회사’의 LMS는 자동적으로 아이디(ID)와 비밀번호(P/W)를 각 회원(수강생)의 핸드폰으로 발송합니다.
제5조 【가입시 신상정보의 변경】
회원님은 회원가입시 제공한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해야 합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 및 제한】
① 서비스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4. 시스템 점검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제7조 【회원가입】
회원가입은 무료로 합니다.
제8조 【서비스 이용 안내】
① 강좌 외 모든 서비스의 이용은 무료로 합니다.
② 강좌이용료는 ‘회사’가 별도로 제공하는 기준에 의합니다. ‘회사’의 기준에 따라 회원님이 신청하여 적용된 이용료의 변경이 필요할 경우 ‘회사’는 사전에 동 사실을 회원님에게 통보합니다.
제9조 【회사의 의무】
① 회원님은 ‘회사’의 특별히 사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 신청일일에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지속적,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③ ‘회사’는 본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님의 신상정보를 어떠한 경우에도 3자에게 누설, 배포, 양도하지 아니 합니다.
④ ‘회사’는 회원님으로부터 제기되는 서비스에 대한 의견, 불만 등을 적절한 절차를 거처 처리하며, 처리시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님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하여야 한다.
⑤ ‘회사’는 회원님의 개인정보를 ‘회사’의 제반 서비스 제공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제10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님은 회원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을 져야 합니다.
② 회원님은 회원 자신의 ID가 본인 의지와 상관없이 사용되었을 경우 ‘회사’에 반드시 통보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님은 회원 자신이외에 ‘회사’, 제3자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할 수 없다.
④ 회원님은 바이러스 제작 및 배포, 해킹 등 범죄와 결부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⑤ 회원님은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캠퍼스라인의 저작권을 침해할 수 있는 일체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⑥ 회원님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⑦ 회원님은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11조 【회원가입해지 및 이용제한】
① 회원님이 회원가입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 혹은 전자메일을 통해 회사에 해지 신청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님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회원자격을 박탈하거나 일정 서비스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한 경우
2. 타인의 서비스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3.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4. 가입한 이름이 실명이 아닌 경우
5. 같은 사용자가 다른 아이디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6.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키는 경우
7.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8.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9.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③ 전2항에 의하여 이용 제한을 당한 회원님은 이용 중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전자메일을 통하여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게시물의 제한】
‘회사’는 회원님이 게시하거나 등록한 내용물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을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개인 및 단체의 명예를 손상 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부합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타인의 저작권 등 기타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내용물의 등록/게시된 위치가 합당하지 않다고 판명 될 경우
6. 기타 관계 법령이나 ‘회사’의 제 규정 및 운영방침에 위배되는 내용인 경우
제13조 【손해배상】
①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근본적인 과실로 인한 경우를 제외한 불가항력적인 사유, 사전통지에 따른 이용시간 단축 등, 어떠한 손해에 관하여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의 서비스 이용으로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소송관할 법원은 소송은 ‘회사’의 본점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으로 합니다.
제14조 【환불규정】
1. 실시간 강의 콘텐츠의 경우
* 실시간 강의란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온/오프라인 강의를 의미한다.
① 강의 진행 2일전 18시까지
- 전액 환불 가능
- 재료 배송 완료 건의 경우 재료비 차감 후 환불 가능
② 강의 진행 이후(2일 이상 과정에 해당)
- 총 강의 시간의 1/3 경과 전: 이미 납부한 수강료의 2/3 해당액
- 총 강의 시간의 1/2 경과 전: 이미 납부한 수강료의 1/2 해당액
- 총 강의 시간의 1/2 경과 후: 환불 불가
2. 이러닝 콘텐츠의 경우
① 결제 7일 이내
- 강의를 수강하지 않은 경우: 전액 환불 가능
② 수강 시작 시
- 환불 불가
제15조 【회원 탈퇴】
* 회원이 이용계약을 종료 시키는 행위를 의미한다.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를 제공 받을 의사를 철회하고자 하는 경우, 회원 탈퇴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 탈퇴 신청 즉시 회원의 정보를 삭제한다. 다만, 전자 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계 법령에서 정한 일정 기간 동안 보존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 기간은 법령에서 정한 바에 따른다.
제16조 【수강권 적용의 범위 】
이 약관의 적용을 받는 수강권은 전자 및 지류로 발행 될 수 있으며 다음의 수강권과 같다.
① 전자 교육 수강권 : 수강권의 권면에 기재된 횟수에 상응하는 강의(이하 ‘물품 등’이라 함)를 참여 허가 받을 수 있는 수강권
③ 지류 교육 수강권 : 수강권의 권면에 기재된 횟수을 제공 받을 수 있는 교육 수강권
제17조 【수강권 정보 제공】
발행자는 수강권과 관련한 중요정보 사항을 표시하여야 한다.
※ 교육 수강권의 경우, 발행자는 다음의 정보를 포함한 수강권의 사용과 관련된 중요 정보 항목을 수강권 권면에 표시하여야 함
1. 발행자
2. 권면 횟수
3. 사용기간
4. 사용 후, 잔액의 환불 기준
5. 상사채권 소멸시효(3개월) 이내로서 유효기간이 경과된 수강권에 대한 보상기준(유효기간을 3개월 이내로 정한 경우에 한함)
6. 수강권의 사용과 관련한 제한 사항(제한사항이 있는 경우에 한함)
7. 지급 보증 또는 피해보상보험계약 체결에 관한 사항
8. 소비자피해발생시 연락할 관련 전화번호 등
제18조 【수강권 사용 관련】
① [수강권 사용] 교육 수강권에 기재된 물품 등의 제공이 불가능하거나 제공에 필요한 통상적인 기간보다 현저히 지체되는 경우 고객의 요구에 따라 발행자는 수강권면 금액(금액의 표시가 없는 경우 수강권의 정상 판매가격)을 현금으로 반환합니다.
② [수강권 사용] 발행자는 수량으로 기재된 물품 또는 교육 수강권에 따른 강의 등의 제공시 가격상승 등 어떠한 이유로도 고객에게 추가 대금을 요구할 수 없다.
③ [수강권 훼손] 수강권이 훼손되어 발행자의 수강권임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 발행자는 수강권의 재발급 및 사용을 거부할 수 있다. 다만, 발행자의 수강권임은 알 수 있으나 수강권의 종류, 금액 또는 수량 등이 불명확한 경우 고객은 확인 가능한 범위 내에서 최저 가격의 수강권으로 재발급 받거나 사용할 수 있다.
④ [소멸 시효] 수강권을 발행한 날로부터 표시된 사용기간이 경과하면 상법상의 상사채권소멸시효가 완성되어 고객은 발행자 등에게 물품 등의 제공, 환불 및 잔액 반환을 요청할 수 없다. 다만, 발행자등이 자발적으로 수강권의 사용을 허락한 경우에는 소멸시효를 적용하지 아니한다.
⑤ [잔액 반환] 수강권은 현금으로 반환하지 않으며, 잔액 반환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발행자는 참여 과정을 추천할 수 있으며 이에 고객의 참여 의사가 없다면, 잔액은 반환하지 않아도 된다.
⑥ [지급 보증 등] 본 수강권의 경우, 지급 보증이 되어 있지 않다.
⑦ [발행자의 책임] 수강권 이용과 관련된 고객의 권리에 대한 최종적 책임은 발행자가 진다.
제19조 【수강권 분쟁 해결 및 기타】
① 이 약관과 관련하여 발행자 등과 고객 사이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 소송법상의 관할 법원에 제기한다.
②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 또는 약관 해석상 다툼이 있는 경우에는 고객과 발행자 합의에 의하여 결정하되, 합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한 경우에는 관계 법령 및 일반 관례에 따른다.
□ 부칙
본 약관은 2022년 3월 1일 부터 시행합니다.